복지뉴스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성료

동사협 0 39 04.19 09:22

18일 63컨벤션센터서 열려...장애인복지 유공자 등 300여명 참석
장애인복지 유공 정부포상(18명) 및 정부시상(3명)


18일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44회 장애인의 날'기념식이 성료했다.

'함께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을 슬로건으로 한 이날 기념식은 한덕수 국무총리와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 장애인복지 유공자, 장애인과 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 기념동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 정부포상 및 정부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기념식에서는 국민훈장 3명, 국민포장 4명, 대통령표창 5명, 국무총리표창 6명 등 총 18명에게 정부포상이 수여됐으며, 한덕수 국무총리가 정부포상을 전수했다.

이날 장애부모의 어려움 해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고선순 (사)한국장애인부모회 중앙회장에게 국민훈장 모란장을, 장애인 권리보장을 위한 법 제·개정 및 장애인인권변호사로 활동해 온 조창영 (사)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이사에게 국민훈장 목련장이 수여됐다. 이이헌 (사)부산광역시정신건강복지협회장은 정신장애인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정신보건사업 등에 기여한 공로로 국민훈장 석류장을 수여받았다.

또 ▲안미장 (사)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사무처장 ▲윤경열 사회복지법인 행복원 대표이사 ▲김영식 칠곡군장애인종합복지관장 ▲박성열 (사)한국자폐인사랑협회 부회장이 국민포장의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금자 송죽원장이 대통령 표창을, 김지욱 동두천시 장애인 주간·단기보호센터시설장이 국무총리 표창을 대표로 수상했다. 

한편, 김유경 (사)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 나눔챔버오케스트라 연주자, 박종언 前 마인드포스트 편집국장, 황재연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서울특별시지체장애인협회장이 올해의 장애인상을 수상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축사를 통해 "정부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구별이 없는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국정목표로 삼고 있다"며 "264만 장애인 여러분의 삶을 더 두텁고 촘촘하게 보듬어, 한분 한분이 실질적인 변화를 체감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고 했다.


출처 : 복지타임즈 장지은 기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