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뉴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시니어주택수리원 사업 지원 총력 기울인다

동사협 0 4,089 2019.08.13 14:55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주택도시보증공사로부터 노인일자리 기금 2억원을 기부 받아 8일 부산시청 국제의전실에서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주)수리수리협동조합의 ’시니어주택수리원‘ 사업에 전액 지원해 노인일자리 창출에 활용될 예정이다.

㈜수리수리협동조합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2019년 고령자친화기업 지원사업을 통해 설립한 기업이다.

시니어주택수리원 사업은 전문기술을 보유한 시니어가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주거환경개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또한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이날 시니어주택수리원 사업활성화를 위해 주택도시보증공사, 부산광역시, 부산도시공사와 4자 업무협약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광역시와 부산도시공사는 ㈜수리수리협동조합 내 60세 이상 근로자 10명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하고, 매년 일자리를 확대하기로 했다.

강익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은 “이번 주택도시보증공사의 기부금 지원이 고령자친화기업의 조기 정착으로 연계되길 바라며, 이를 통해 안정적인 노인일자리를 창출한 우수사례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 사업은 공공기관 간의 협력을 통해 지역 내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지역경제를 활성화한 좋은 사례로 약기관들과 함께 더 많은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복지타임즈(http://www.bokjitimes.com) 이경하 기자



출처 : 복지타임즈(http://www.bokjitimes.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