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뉴스

복지부, 전국서 정신건강 인식 캠페인 진행

동사협 0 188 08.06 09:33

보건복지부 국립정신건강센터는 전국 17개 시도 및 정신건강복지센터와 4~14일 '마주해요! 전국 희망 메시지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마주해요' 캠페인은 국민 누구나 마음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고 서로의 정신건강을 함께 마주해 돌보자는 의미를 담은 정신건강 캠페인 브랜드다. '마주해요' 전국 희망 메시지 캠페인은 정신건강에 대한 국민 인식 개선과 일상 속 실천 확산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국민은 정신건강을 주제로 한 희망 메시지를 직접 작성함으로써 정신건강과 마주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또 '정신건강 행동 실천 메시지'를 함께 안내해 국민이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구체적 행동 지침을 이해하도록 돕는다.

캠페인 활동은 전국 17개 시도 및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 정신건강 공감대를 형성하고 정신건강에 대한 사회적 낙인을 해소하며 국민의 관심을 실천으로 이끄는 데 의미가 있다.

국민이 작성한 메시지는 10월 10~1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야외광장에서 열리는 '마주해요 대국민 캠페인' 현장에서 '마주해요 조형물' 형태로 전시될 예정이다.

이상원 복지부 정신건강정책관은 "이번 국민 참여 캠페인이 정신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과 실천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료=보건복지부]


출처 : 복지타임즈(http://www.bokjitimes.com)

Comments